강원개발공사

ESG전략목표 세부 실행 계획

환경적 책임(e)

E(환경) 전략목표 친환경 경영에 대한 능동적 대응체계 마련
친환경 혁신 실행
  • 신재생에너지 활용 및 상계거래 추진
  • 에너지 절감 공모 및 의견 수렴 등에너지 절감 공모 및 의견 수렴 등
기후위기 대응으로
탄소중립 동참
  • 공사의 에너지/친환경 추진위원회, 에너지 지키미 등 운영
  • 공사의 사업운영시 에너지 이용 합리화 추진실태 점검 등
친환경경영 조직문화 조성
  • 부서별 특성에 맞는 친환경 시책 발굴 및 추진 (부서성과평가에 반영)

사회적 책임(S)

S(사회) 전략목표 구성원의 성장, 지역과의 상생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
예방중심의 선제적
안전관리 강화 및
근로환경 개선
  • 공사 사업장 별 정기 안전점검 계획 수립
  • 공사 임직원 대상 재난안전체험 및 교육(워크숍, 세미나 등) 강화
  • 공사가 진행하는 공사현장과 사업에 대한 상호교차 점검
  • 공사의 재난, 안전관리 고도화를 위한 혁신제품 도입, 운영
  • 임직원 근로환경 개선 및 인권경영 내실화로 직원만족도 향상 도모
지역일자리 창출 선도
  • 신규사업 확대를 통한 고용창출 (공모사업 전담인력 등)
  • 사회적 약자 맞춤형 일자리 지원 사업 개발
  • 청년인턴형 인재양성으로 전문 인적자원 확보 등
인사부서 기능강화로
인적자원 역량 강화 및
인권 향상
  • 일, 학습 병행제, 일경험 프로그램 운영으로 인적자원 역량강화
  • ESG 교육 체계 및 프로그램 개발 등
ESG 민간협력 강화 활동
  • 지역 민간기업 대상 ESG 경영 지원 등 연계, 협력 강화
  • 공사와 협력사업을 하고 있는 유관기관(공공, 민간, 비영리 등)과의 업무협의를 통해 협력 민간기업 발굴 및 선정
  • 공사의 'ESG 컨설팅단' 구성을 통해 도내 민간기업의 ESG 경영 내재화 및 활성화 지원
  • 지역사회가 선호하는 사회공헌 활동 실시 등

거버넌스 투명성(G)

G(지배구조) 전략목표 투명, 공정 기반의 조직운영으로 신뢰받는 조직 유지
도민 참여소통 강화로
고객중심 경영 신뢰도 제고
  • 공사의 '서비스 모니터링단' 운영으로 서비스 품질향상 제고
  • 각 부서별 의사결정 기구에 도민 참여 기회 부여
  • 공사 주도 도민 참여 네트워크 마련 (이해관계자 자문회의 등)
윤리준법경영 내실화로
신뢰받는 공사 달성
  • 청렴 일상생활로 종합청렴도 평가 1등급
  •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제도 확립 등
이사회 기능강화로
책임경영 실천
  • 공사내 MZ 세대의 의견수렴을 위한 MZ 이사회(가칭) 운영
  • 이사회 운영 횟수, 이사회 구성 기준 등 마련 등
투명한 ESG 공시
  • 공사 홈페이지에 ESG 코너 신설
  • 공사 홈페이지에 ESG 관련 기준, 목표, 성과 공시
  •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등